라이프

  • 슬로시티
  • 패션
  • 뷰티
  • 맛집
  • 인테리어
  • 요리
  • 여행
 

패션

글쓰기글 작성시 50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5
상세보기
겨울철, 버리는 화장품 재활용으로 경제와 친환경 모두 잡자!
에코연 추천 5 조회 20151
트위터 페이스북 메일 인쇄 신고

겨울철, 버리는 화장품 재활용으로 경제와 친환경 모두 잡자!

겨울이 되면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겪는 신체적 변화가 있습니다. 바로 건조함, 이놈의 건조함! 이지요. 때문에 겨울이 되면 화장품을 더 많이 찾게 되는데요. 아이러니하게도 겨울에는 건조함과 더불어 실내온도가 높아 화장품이 상하기 쉽상이죠. 또 여름내 사용하지 않았던 핸드크림 같은 겨울철 화장품들은 오래되어 버리기 일쑤인데요. 이렇게 화장품을 버리게 되면 환경 오염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손실을 입게 되는데요. 이제 오래된 화장품 그냥 버리지 마세요! 환경보호 뿐만이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이득인 겨울철 화장품 재활용법!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

 

 

오래된 화장품, 이렇게 사용해 봤어?


간혹 다른 분들을 보면, 오래된 화장품을 재활용하여 피부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결론을 말씀 드리면 쓰다남은 오래된 화장품을 재활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피부의 트러블을 일으킬 위험성이 높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버리기 아까운 오래된 화장품들 어떻게 사용하냐구요? 일반적으로 많이 버려지는 화장품 재활용법 몇 가지를 모아봤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1. 네일 애나멜

여성의 아름다운 손을 완성시켜주는 네일 애나멜, 매니큐어라고도 하죠. 이 네일 애나멜은 구두 앞 코가 벗겨졌을때 칠하거나 집을 인테리어 할 때 컬러 물감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단, 너무 많이 사용하면 냄새가 심할 수 있으니 적당히 사용하셔야 해요. 또 투명 애나멜은 도금장신구의 벗겨짐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2. 향수

큰 맘 먹고 샀던 고급 향수, 비싼 향수라고 아껴쓰다보면 높은 실내온도에 노출되어 변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버리기 정말 아깝지요. 이렇게 변질된 향수는 작은 접시에 뜨거운 물을 적신 화장솜 위에 향수를 한두방울 떨어뜨려 놓으면 방향제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3. 오래된 샴푸

오래된 샴푸는 그 특유의 부드러운 재질을 살려 올이 나가는 스타킹이나 약한 면 제품을 세탁할 때 유용합니다. 또 와이셔츠나 블라우스의 찌든 때를 제거하는데에도 유용합니다. 보통 세재에 비해 세정력이 강한 편이라고 하네요.

4. 영양크림이나 클렌징 크림

크림 종류는 특유의 유분 때문에 가죽 제품의 묵은 때를 제거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핸드백, 장갑, 무스탕 등 가죽으로 이루어진 의류, 악세사리에 바르면 가칠어졌던 가죽이 매우 부드러워지면서 윤이 나게 되는데요. 

어떠세요? 쓰다 남은 화장품도 이렇게 훌륭한 재활용품이 될 수 있다는 것, 확실하게 배웠죠? 버리면 환경공해가 되는 화장품. 환경보호와 개인의 경제적 이익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화장품 재활용법 외워두셨다가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약속이에요!

[자료제공] 그린스타트 블로그http://guestbook.blog.naver.com/greenstartkr

5
 내가 쓴 글 알리기 :
  • 취소 확인
지희@_@  신고하기
와,,,!!!! 정말 생각지도 못하고 이것저것 버릴뻔 했네요 좋은 정보 완전 감사합니다.!!
러블리팜팜  신고하기
제파우치한번 확인해봐야겟네요ㅜ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밝음맘  신고하기
와~ 넘 좋은 정보네요~ 오래된 화장품은 버리기 바빴는데 재활용해야겠어요~^^
부끄럼쟁이  신고하기
오 오래된 제품이 이렇게 쓰이다니 새롭네요 ㅎ 파라벤이 아기로션에두 있다니 몰랐네요
보니비  신고하기
아, 샴푸가 묵은때에도 효과가 있군요.. 처음 안 사실!! 오~~
똘이Mom  신고하기
좋은정보네요~ ㅎㅎ 투명 에나멜은 스타킹의 올이 풀렸을때도 자주쓰죠~ㅎㅎ
이쁜사슴  신고하기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해요!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서 임산부 시절까지만해도 정말 화장품 많이 샀는데.. 아이 낳고는 아예 못써서 2년이 넘은 화장품들이 수두룩해서 버려야 했는데.. 이렇게 활용도 할 수 있어서 조금은 위안이 되네요^^
돌아온달기  신고하기
오호~ 이런 진실이 있었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민준맘  신고하기
정말 좋은 기사네요. 앞으로 집안 살림하는도 도움되겠어요^^
나는 에코다  신고하기
그러게여. 귀한 화장품 아껴쓰다 못쓰고 버린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요런 방법이 있었네요. 묵은 샴프로는 화장실 청소할때 써본적 있어요. 훨씬 때가 잘 닦이는것도 같고, 크림으로 가죽제품 손질하는건 정말 탁월한 선택같습니다. 겨울에 부츠신고 밖에 나갔다가 얼룩진 신발보믄 울쌍이었는데, 시도해 봐야겠네요.
글쓰기 글 작성시 500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목록 윗글 아랫글

홈페이지제작 반응형웹제작 쇼핑몰제작 어플제작 어플제작 앱개발업체